영화

인크레더블 - 시대를 많이 앞서간 픽사의 슈퍼 히어로 애니메이션

이리워치 2022. 12. 8.

 

픽사의 애니메이션 장편 인크레더블(The Incredibles, 2004)은 초능력을 가진 슈퍼 히어로 가족의 이야기다.

 

미스터 인크레더블이라는 슈퍼 히어로로 활동하던 밥은 엘라스티걸로 활약하던 헬렌과 결혼하여 가정을 이뤘지만 슈퍼 히어로 활동이 금지되어 정체를 숨기고 평범하게 살아야 했다.

 

보통 사람처럼 사는 15년간의 삶에는 어려움이 많았고 초능력을 갖고 태어난 딸과 아들 또한 불만에 가득 차 있었다. 그런 밥에게 슈퍼 히어로의 능력을 발휘하여 로봇을 제압해 달라는 요청이 오고 그는 오랜만에 미스터 인크레더블로 돌아가 활기를 되찾지만 이는 슈퍼 히어로들을 증오하던 신드롬의 음모였다.

 

지금이야 마블 영화들로 인해 슈퍼 히어로들이 익숙하지만 아이언맨(2008)이 상영되기 4년 전에 나온 이 영화는 만화풍 캐릭터들이 나오는 애니메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슈퍼 히어로들의 삶을 제법 진지하게 다룬 것으로 신선한 충격을 준 작품이었다.

 

망토가 갖는 위험과 함께 죽은 슈퍼 히어로 시체까지 보여주었고 악당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의 피해도 적지 않게 표현했으니 몇년 후 나올 마블과 DC의 슈퍼 히어로 작품에서 다루는 이슈들을 이미 맛보여준 셈이다. 마무리 또한 후속작을 예고하며 끝낸지라 많은 이들이 기대했지만 무려 14년을 기다려야 했다.

 

이리워치 평점 [?]

★★★★★★★☆☆☆ 7/10

 

이미지 출처 : 픽사

보러가기 디즈니 플러스

 

반응형

댓글